국민은행에서 주택담보대출을 받아야 하는데 필요서류가 여러 가지가 있어서 무엇을 챙겨가야 할지 잘 모르시고 서류는 어디서 발급받는지 잘 모르실 텐데요.아래에서 필요서류와 발급받는 곳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방문 시 필요서류 알아보기
- 신분증, 운전면허증
- 본인 명의 통장
- 토지 및 건물 등기권리증, 등기부등본 (최근 1개월 내 발급)
- 인감증명서와 인감도장 (최근 3개월 내 발급)
- 주민등록등본 및 주민등록 초본
- 가족 관계 증명서
- 지방세 납세 확인서
- 동거인 포함 대상 물건지 소재 전입세대 열람내역 (최근 1개월 내 발급분)
- 직장인인 경우 재직증명서, 원천징수 영수증
- 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부가세 증명원 또는 소득금액 증명원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필요시 제출 서류
대출상품은 받는 사람마다 준비해야 하는 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해당되는 사람은 추가적으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 장애인 우대금리 적용 시 장애인 증명서
- 필요시 매매계약서
- 배우자와 동일세대가 아닌 경우 배우자 주민등록등본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필요서류 발급받는 곳
- 신분증, 운전면허증, 여권 : 구청, 동사무소에서 발급
- 토지 및 건물 등기권리증, 등기부등본 : 등기소 또는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사이트에서 발급
- 인감증명서, 인감도장 : 주민센터에서 발급
토지 및 건물 등기권리증은 이전 시 최초 1회만 발급되기 때문에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다른 인기글
'금융 대출 정보 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기예금 이율 높은곳 돈을 어디에다 모으면 좋을까? (0) | 2021.04.03 |
---|---|
직장인 신용대출 정리 (0) | 2021.04.03 |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0) | 2021.04.02 |
우리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0) | 2021.04.02 |
투기과열지구 대출한도 (0) | 2021.04.01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