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다, 대출업계 최초 '개인회생자 실시간 대출비교 서비스' 출시
상담 신청하기
»
백신 접종 후 사망 - 금융스토리

    백신 접종 후 사망신고가 나오고 있습니다. 6월 5일 코로나 예방접종 대응추진단에 따르면 지난 2~4일 백신 접종 후 사망신고는 여성 5명, 여성 9명 등 총 14명 늘었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백신을 맞았길래 그럴까요?

     

    어떤 백신을 맞았는지 알아보기

    백신 접종 후 사망자 중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6명, 화이자 백신 8명이 맞았는데요. 연령대는 60대 3명, 70대 2명, 80대 7명 90대가 2명입니다.

     

    이들 6명 중 기저질환이 있었던 것으로 파악이 되었고 나머지 8명은 조사를 진행이라고 합니다. 사례를 보면 지난달 31일에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받은 60대 여성이 있었습니다.

     

    백신 접종을 맞고 이튿날 숨졌는데 기저질환을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90대 여성도 지난달 27일 화이자 백신을 맞고 이틀 뒤에 사망을 하였는데 기저질환을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백신 접종 사망자 현황

    백신 접종 사망자 현황은 206명으로 화이자 백신 접종자가 134명,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자가 72명이며 백신 접종 후 다른 증상으로 신고했다가 사망한 사람까지 합하면 총 278명입니다.

     

    또한 6월 2일부터 4일까지 이상반응이 의심된다고 신고된 사례는 3,592건이며 아나필락시스 의심 신고는 20건으로 늘어났습니다. 왜 이렇게 계속 사망자와 의심신고 사례가 늘어나고 있을까요?

     

    백신 접종은 몸상태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컨디션이 좋을 때 백신 접종을 맞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접종 후 주의사항도 있는데요.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접종 후 30분

    • 특별한 알레르기가 없는 경우 : 접종 후 15분간 관찰
    • 과게에 알레르기 있던 경우 : 접종 후 30분간 관찰

     

    특정 알레르기나 기저질환이 있는 경우에 부작용이 크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백신 접종 후 15~30분간 백신 접종 휴식장소에서 머물러 경과를 관찰을 해야 합니다.

     

    접종 후 3시간

    귀가 후 최소 3시간 이상 안정을 취해주셔야 합니다. 이때 이상 증상 발생 시를 대비하여 가족과 함께 있으며 안정을 취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만약 이상 증상이 발생한다면 바로 병원에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접종 후 3일

    백신 접종 후 면역이 형성되는 과정 중 여러 이상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최소 3일간은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는지 확인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접종 후 3일 안에 고열이나 두통, 근육통 원인을 알 수 없는 멍, 가슴 통증 등의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면 바로 병원에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백신 접종 후 면역력이 떨어질 수 있기에 음주나 무리한 운동을 삼가 주시길 바랍니다.

     

    사람들이 많이 본 글

     

    모바일 소액대출 최대 1,000만 원까지?

     

    모바일 소액대출 최대 1,000만원까지?

    모바일 소액대출에는 사이다 뱅크, KEB, 우리은행 소액대출이 있는데 무서류, 무방문이며 모바일로 5분 만에 최대 1,000만 원 까지 가능한 대출 상품입니다. 그럼 모바일 소액대출을 받기 위해선

    ccetwq2.tistory.com

    정부지원 서민대출 자격 총정리

     

    정부지원 서민대출 자격 총정리

    정부지원 서민대출은 햇살론, 새희망홀씨, 사잇돌 바꿔드림 론이 있으며 최대 3,000 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받기 위해선 자격이 필요한데요. 아래에서 자격과 한도,

    ccetwq2.tistory.com

    100만 원 소액대출 당일 즉시 가능한 곳

     

    100만원 소액대출 당일즉시 가능한 곳

    100만 원 소액대출 당일 즉시 가능한 곳 중 무직자도 가능하며 무서류로 대출을 받아볼 수 있어 추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아래에서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100만 원 소액대출 당일 즉시 가능한

    ccetwq2.tistory.com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바로가기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바로가기

    돈은 필요한데 연체 이력이 있어 대출이 어려우신 상황이서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을 알아보실 텐데요. 다행히도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이 있다고 해서 소개해드리고 합니다. 아래 글을 참고해

    ccetwq2.tistory.com

    과다 대출자 대출 가능한 곳 정리

     

    과다대출자 대출 가능한 곳 정리

    과다 대출자여도 대출이 필요한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그런데 다른 금융기관에선 과다 대출자라고 대출을 잘해주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과다 대출자 대출 가능한 곳이 있다고 해서

    ccetwq2.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