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다, 대출업계 최초 '개인회생자 실시간 대출비교 서비스' 출시
상담 신청하기
»
농협 햇살론 대출자격 총정리 - 금융스토리

    저신용, 저소득인 분들은 고금리 대출을 알아보면 20%가 훌쩍 넘는 금리로 인해 부담이 되어 농협 햇살론을 알아보실 텐데요. 

     

    농협 햇살론은 연 6~8%대의 금리로 최대 1,5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출을 받기 위해선 자격을 먼저 확인해 봐야 하는데요.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햇살론 대출자격 알아보기

    농협 햇살론 대출 자격은 3개월 이상 재직 중인 근로자, 자영업자로 합니다. 신용등급 1~5등급은 연 소득 3,500 만원 이하. 6~8등급에 해당하는 경우 연소득 4,500 만원 이하의 소득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학생, 청년 및 창업자금은 별도 서민금융진흥원 및 신용보증재단중앙회를 통해 이용을 해야 합니다. 소득은 신용등급에 따라 차이가 발생합니다.

     

    다만 서류를 증빙하는 방법에 따라 연소득 산출에 있어 개개인별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 신용등급이 5등급에 해당하는데 연소득이 4000만 원이라면 원칙적으로 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소득을 초과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계약된 연소득 이외에 상여금을 비롯해 야간근무 수당을 비롯해 비과세 부분에 해당하는 소득이 있다면 연간 소득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신용등급이 5등급이라 하더라도 3500만 원 이하로 소득을 맞출 수 있다면 신청 대상자에 해당됩니다.

     

    이처럼 소득과 관련된 부분은 어느 것을 증빙하느냐에 따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처음 상담을 받을 때, 담당자를 통해 산출할 수 있는 소득이 어느 정도인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반대로 소득을 높여야 하는 상황도 있습니다. 20% 이상의 고금리를 이용하고 있다면 대환대출 신청 자격이 됩니다. 이 경우 생계자금과 달리 소득 대비 부채상환비율을 고려하기 때문에 가능한 소득을 높이는 것이 한도 발생에 유리합니다

     

    농협 햇살론 대출 금리

    규정을 보면 연 6.5%~10.5%를 초과하지 않는다고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처음 출범했을 당시의 기준입니다.

     

    또한 기준 금리의 변동이 있다는 것을 가만했을 때, 매달 차이가 발생합니다. 2019년 8월을 기준으로 했을 때, 연 9.17%~9.47% 이내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8월만 하더라도 8%대 초반이었던 것을 가만 한다면 매달 신청일이 언제인가에 따라서 이자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출범 예정인 햇살론 17의 경우 연 17.9%까지 이용이 되지만, 일반 농협 햇살론을 신청했을 경우 연 10.5%를 초과하지는 않습니다.

     

    농협 햇살론 대출서류

    자영업자

    • 주민등록등본
    • 사업사실 확인서류

    채권기관 준비서류

    • 대환대출 대상 채무 내역서
    • 신용정보 열람 신청서

     

    다른 대출 알아보기

     

    무직자 대출 쉬운 곳 500만 원까지?

     

    무직자 대출 쉬운곳 500만원까지?

    현재 무직자인 상태인데 갑자기 돈이 필요한 상황이 생깁니다. 그런데 무직자라서 대출이 쉽지가 않은데 무직자 대출이 쉬우며 5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곳이 있다고 합니다. 아래에서 무직

    ccetwq2.tistory.com

    저축은행 대출 잘되는 곳 5천만 원 까지 가능

     

    저축은행 대출 잘되는 곳 5천만원 까지 가능

    1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으려고 하는데 대출자격이 되지 않아 대출이 어려우신 경우에는 저축은행 대출을 알아보실 겁니다. 또한 저축은행이라고 해서 대출을 아무나 해주는 것은 아니지만 저축

    ccetwq2.tistory.com

    무서류 주부대출 총정리

     

    무서류 주부대출 총정리

    무서류 주부대출을 받아야 하는데 다른 대출 상품들은 재직증명서, 원천징수 영수증 등의 다른 서류들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어 대출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무서류 또는 신분

    ccetwq2.tistory.com

    미소금융 대출자격 총정리

     

    미소금융 대출자격 총정리

    미소금융은 낮은 신용도와 낮은 소득 수준 때문에 제도권 금융기관의 수혜를 받지 못하는 금융소외계층에게 미소금융재단에서 대출 미소금융 창업자금, 운영자금, 긴급 생계자금, 시설개선자

    ccetwq2.tistory.com

    직장인 신용대출 정리

     

    직장인 신용대출 정리

    직장인 신용대출 중 2~5% 금리로 대출받을 수 있는 곳은 카카오 뱅크, 신한은행, 농협, 하나 원큐가 있습니다. 각각의 상품들의 조건과 한도, 금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뱅크 직

    ccetwq2.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