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다, 대출업계 최초 '개인회생자 실시간 대출비교 서비스' 출시
상담 신청하기
»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 대상 확인 - 금융스토리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코로나로 피해를 입은 저신용 소상공인에게 1.5%의 낮은 금리로 1,000만 원을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정부지원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을 받기 위해선 먼저 대상에 해당되는지부터 알아보셔야 하는데요. 아래를 통해서 바로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 대상 확인하기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 대상은 버팀목 자금 플러스 지원을 받고 집합 금지, 영업제한, 경영위기 업종 소상공인 중 NICE 신용점수 744점 이하인 경우 대상에 해당됩니다.

     

    대부분 소상공인들이 버팀목 자금 플러스 지원을 받았으며 영업제한을 받았는데 신용점수를 모르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먼저 신용점수를 조회해보시길 바랍니다.

     

     

    개인신용정보 조회 방법

    신용카드 발급이나 신용대출을 알아볼 땐 개인신용정보가 무조건 필요합니다. 그런데 개인신용정보 조회는 어디서 할 수 있을까요? 개인신용정보는 올크레딧, 토스, 나이지키미에서 공인인증

    18542.tistory.com

     

    신용점수를 확인해보고 오셨나요?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 대상에 해당되시면 업체당 1,000만 원까지 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대출 금리, 기간은?

    • 대출금리 : 연 1.5% 고정금리
    • 대출기간 : 최대 5년 (2년 거치 3년 상환)
    • 상환방법 : 원금균등분할상환

     

    여기서 대출 금리가 연 1.5% 이지만 대출 실행일로부터 6개월간은 대출이자가 유예가 돼서 6개월간은 무이자로 진행이 됩니다.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 신청방법

     

     

    신청방법은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7월 5일부터 9일까지는 사업자 출생 연도 끝자리로 5부제로 운영이 되며 7월 10일 토요일부터는 출생연도와 상관없이 24시간 접수가 가능합니다.

     

    개인사업자는 별도의 서류 없이 신청이 가능하며 법인사업자는 최근 1개월 이내에 발급한 법인 등기사항 전부증명서, 인감증명서만 있으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하는 홈페이지는 아래에 있으니 지금 바로 접속하셔서 신청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정책자금

    소상공인의 성장 및 경영안정을 위해 정책자금을 지원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소상공인의 성장기반 마련 및 경영안정을 위해 다양한 정책자금을 지원합니다.

    ols.sbiz.or.kr

     

    지금까지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정부지원 대출은 예산 소진 시 진행이 되기 때문에 늦게 신청을 하시면 대출을 받지 못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예산이 소진되기 전에 빨리 대출 신청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저신용 소상공인 대출 이외에도 다른 정부지원 대출들도 아래에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블로그 인기글

    정부지원 서민대출 자격 총정리

     

    정부지원 서민대출 자격 총정리

    정부지원 서민대출은 햇살론, 새희망홀씨, 사잇돌 바꿔드림 론이 있으며 최대 3,000 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받기 위해선 자격이 필요한데요. 아래에서 자격과 한도,

    ccetwq2.tistory.com

    서울시 4 무 안심 금융대출 정리

     

    서울시 4무 안심금융대출 정리

    서울시에서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6월 9일부터 1년간 무이자, 4년간 0.8%의 아주 낮은 금리로 최대 1억까지 대출을 해준다고 합니다. 그런데 대출을 받아보려면

    ccetwq2.tistory.com

    미소금융 대출자격 총정리

     

    미소금융 대출자격 총정리

    미소금융은 낮은 신용도와 낮은 소득 수준 때문에 제도권 금융기관의 수혜를 받지 못하는 금융소외계층에게 미소금융재단에서 대출 미소금융 창업자금, 운영자금, 긴급 생계자금, 시설개선자

    ccetwq2.tistory.com

    부산 소상공인 3 무 대출 최신

     

    부산 소상공인 3무 대출 최신

    부산지역 소상공인을 위해 부산은행과 부산 신용보증재단에서 최대 1,000만 원까지 1년간 무이자로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대상은 부산광역시에 소재하며 2020년 12월 31일 창업하여 영업 중인

    ccetwq2.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